2012年1月15日 星期日

조선닷컴 : 전체기사: 금융硏 "실직자 늘면 사망률은 되레 축소"

조선닷컴 : 전체기사
조선닷컴 RSS 서비스 | 전체기사
금융硏 "실직자 늘면 사망률은 되레 축소"
Jan 16th 2012, 02:17

일자리를 잃는 사람이 늘어나면 사망률은 오히려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6일 이철희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 김태훈 서울대 경제학부 대학원생(박사과정)이 발표한 '경기침체는 건강에 이로운가' 제목의 논문을 보면 1991~2009년 한국의 실업률과 사망률은 음의 관계였다. 한국금융연구원 '한국경제의 분석' 보고서에 실린 이 논문에 따르면 실업률이 2%에서 3%로 올라갈 때 사망률은 2.8% 감소했다. 실업률이 4%에서 5%로 상승했을 때도 사망률이 1.8%나 줄었다.<...

You are receiving this email because you subscribed to this feed at blogtrottr.com.
If you no longer wish to receive these emails, you can unsubscribe from this feed, or manage all your subscriptions

沒有留言:

張貼留言